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 참고하여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금융거래 확인서란, 대출 등을 받을 때 금융기관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중 하나로, 이를 통해 어떤 금융거래를 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출 종류, 이용금액, 담보 종류 등이 기재되어 있는데 발급방법을 알아 놓으면 추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방법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은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기에, 인터넷 뱅킹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국민은행의 경우 모바일 앱에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금융거래 확인서를 발급받는 과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른 은행의 경우에도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기에 참조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발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필요한 시간:  5 분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은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기에, 인터넷 뱅킹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금융거래 확인서를 발급받는 과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른 은행의 경우에도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기에 참고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1. 은행 홈페이지 접속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발급 홈페이지

  2. 검색어 입력

    검색창에 ‘금융거래 확인서’를 입력하고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확인서 검색

  3. 메뉴 선택

    조회된 메뉴 중 ‘여신증명서 발급신청’을 선택합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4. 로그인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쏠패스 중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발급 홈페이지 로그인

  5. 발급 신청

    로그인이 완료되면 여신증명서 발급신청 메뉴로 이동됩니다. 증명서란에서 ‘금융거래확인서’ 선택하고 제출처를 입력한 후, 신청을 클릭하여 발급받으면 됩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확인서 발급신청은 24시간, 언제든 가능하며 발급이 완료될 때 3천원의 수수료가 본인 계좌에서 인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은행에 따라 발급가능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발급과정 중 안내사항을 잘 확인한 다음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거나 방문을 원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해당 은행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한 후 신청하면 됩니다.

QNA

금융거래 확인서는 어디에 쓰이나요?

금융거래 확인서는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 제출을 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이용 중인 은행의 홈페이지 내 검색창에 ‘금융거래 확인서’를 입력, 조회한 후 안내에 따라 발급받으면 됩니다.

금융거래 확인서에는 무슨 내용이 기입되어 있나요?

대출금 거래상황, 담보내용, 연체 내역 등이 기입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