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국민지원금 사용처 정리

상생국민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 신청이 9월 6일부터 시작되고 지급은 신청일 다음날되어 1인당 25만원이 지원됩니다.

6월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 기준을 충족하는 국민 88%가 대상인데, 참고로 1인 가구는 건보료 기준이 17만원 이하로 완화되었습니다.

지원금은 신용 및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으로 충전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온라인 9월 6일부터, 오프라인 9월 13일부터이며 모두 10월 29일까지이니 기간 놓치지 않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첫주에는 요일제로 운영되는데,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이며 첫날인 9월 6일은 1과 6, 7일 2와 7, 8일 3과 8, 9일 4와 9, 10일 5와 0 입니다.

더불어, 대상자 선정에 이의가 있다면 11월 12일까지 이의 신청을 하면 되고,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지원금 사용처

이번 상생국민지원금 사용매장은 한정적인데,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본인 주소지 시내로만 제한됩니다.

사용처 유형은 약국, 병원, 음식점, 동네 슈퍼마켓, 안경점 등이고 프랜차이즈의 경우 직영점이 아닌 가맹점은 포함됩니다.

또한, 배달앱 이용도 가능한데, 앱에서 결제하는 건 안되고 직접 결제를 하는 경우에만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1년 12월 31일까지 기한이 정해져 있는만큼 주소지 시내의 가맹점을 확인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정확한 가맹점 확인은 국민지원금사용처 홈페이지 및 지역사랑상품권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