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및 발급 방법 정리(+모바일)

국민은행 통장사본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고 발급, 저장하는 방법이 필요할 때를 대비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취직을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면 급여지급을 위해 사업장에서 통장사본을 요구하며, 소상공인 지원 등 정부지원금을 신청할 때에도 기관에서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은행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주거래 은행 통장사본을 준비할 때 어느정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여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자주 필요하지는 않지만 출력 및 발급방법 등을 알아놓으면 갑작스레 준비해야 할 때 유용한데, 국민은행 통장사본은 PC와 모바일 앱 두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공통적으로 인증서 로그인 후 진행가능한데, 출력을 원하는 경우에는 PC로 하면 되며 저장은 모바일을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는 PC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Time needed: 5 minutes

자주 필요하지는 않지만 출력 및 발급방법 등을 알아놓으면 갑작스레 준비해야 할 때 유용한데, 국민은행 통장사본은 PC와 모바일 앱 두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공통적으로 인증서 로그인 후 진행가능한데, 출력을 원하는 경우에는 PC로 하면 되며 저장은 모바일을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는 PC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1. 국민은행 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개인’ 메뉴에서 ‘뱅킹관리’를 선택합니다.

  2. 제증명발급

    뱅킹관리 화면에서 제증명발급의 ‘통장사본’을 선택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3. 로그인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아이디 등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인증서 로그인

  4. 통장선택

    보유한 일반, 외환 중 원하는 계좌의 한글과 영문사을 필요에 맞게 선택합니다.
    통장 유형 선택

  5. 사본인쇄

    해당 통장사본이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하고 인쇄를 클릭하여 출력하면 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PC를 통해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프린터가 없어서 출력할 수 없다면 인쇄를 클릭한 다음 PDF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모바일 출력방법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앞서 말한바와 같이 모바일을 이용하면 되는데, ‘KB스타뱅킹’에서 로그인 후 진행가능합니다.

만일,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이 어렵다면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여 통장사본을 발급받은 후 필요한 곳에 제출하면 되니,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QNA

국민은행 통장사본은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PC의 경우 ‘개인>뱅킹관리>제증명발급>통장사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은 어디에 사용되나요?

아르바이트나 취직 시 직장에 제출하는 용도도 사용되며 정부지원금 등 신청 시에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린터가 없으면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을 인터넷으로 못하나요?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모바일 앱으로 발급받으면 바로 핸드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없는 경우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