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알아보세요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주택의 매매 및 전월세 매물의 실제 거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부동산 가격과 실거래가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주택을 구매하기 전, 먼저 해당 건물이나 인근에서 진행된 거래가 어느 정도 선에서 이뤄졌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략적인 시세를 알고 있어야 자금 마련 계획을 짜기 수월하고 손해를 보는 일이 덜하기 때문인데, 부동산 중개인에게 물어볼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조회하면 됩니다.

언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이제부터 활용해 보세요.

Table of Contents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한 곳은 여러 군데가 있는데, 그 중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이나 프로그램 설치없이 손쉽게 이용가능하며 이용요금같은 것도 없어서 부담없이 실거래가 정보가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메뉴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어서 원하는 부동산만 선택해 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 자료는 부동산 거래신고제를 통해 수집되었습니다. 조회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Time needed: 3 minutes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한 곳은 여러 군데가 있는데, 그 중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이나 프로그램 설치없이 손쉽게 이용가능하며 이용요금같은 것도 없어서 부담없이 실거래가 정보가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메뉴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어서 원하는 부동산만 선택해 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 자료는 부동산 거래신고제를 통해 수집되었습니다. 조회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1. 부동산 선택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조회를 원하는 부동산 종류를 선택해 클릭합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2. 주소 검색

    기준년도, 시도, 시군구 등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선택합니다.
    부동산 주소 검색

  3. 검색결과 선택

    입력한 주소로 검색된 결과 중 원하는 내역을 선택합니다. 지도에서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부동산 선택

  4. 상세정보 확인

    선택한 주소의 월별 매매 및 전월세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 계액일, 거래금액 등이 제공됩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5. 차트 및 인쇄

    상세정보에서 차트를 선택하면 매매와 전월세의 평균 거래가 확인이 가능하며, 인쇄 메뉴를 이용해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 차트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에서는 주택 매매 및 전월세거래량 추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발표하는 주택통계 보도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앱을 설치하면 PC에서와 마찬가지로 부동산 거래정보 확인이 손쉽게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네이버 부동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도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상가 등의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네이버 부동산’을 운영하고 있는 중 입니다.

여기서는 면적, 방수, 해당층, 난방방식 등 매물의 세부정보와 학군 정보도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어 실거래가 외 다른 정보를 원하는 경우 활용해보면 좋습니다.

이용방법은 검색 등을 통해 네이버 부동산에 접속한 후 매물에 접속하고, 원하는 원하는 부동산 유형과 거래방식, 가격대 등을 설정하여 조회하면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시세를 조회하는 곳은 위 2곳 외에도 KB국민은 리브 부동산, 직방, 호갱노노 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부동산 가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든 부동산 거래를 하기 전에 꼭 실거래가를 먼저 확인해서 보다 이익이 되는 매물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토지의 가격을 알 수 있는 공시지가 조회가 궁금한 경우에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