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한도 조회 방법 정리

대출한도

대출한도 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약을 체결하거나 물품을 구매하는 등 대출을 받으려는 이유는 대부분 자금이 필요해서 입니다.

다만, 신청자의 소득, 재산, 기대출 등 신용상태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원하는만큼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금 사용 계획을 세우려면 내가 받을 수 있는 한도가 어느 정도 될지를 알 필요가 있는데,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지 않는 방법을 이용해 조회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카카오페이 대출한도 조회

대출한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양한데, 그 중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 보험사 등 총 63개의 제휴 금융사 상품을 한번에 조회가능하며 한도 뿐만 아니라, 금리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로그인 후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정보입력 등을 거쳐 조회되는데, 한도조회를 한다고 신용점수가 하락하지는 않아서 부담없이 이용가능합니다.

조회 1분 만에 간편 심사가 완료될 정도로 빠르게 처리되니,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한도가 얼마정도 나올지 미리 확인해보세요.

한도조회 바로가기

Time needed: 3 minutes

대출한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양한데, 그 중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 보험사 등 총 63개의 제휴 금융사 상품을 한번에 조회가능하며 한도 뿐만 아니라, 금리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로그인 후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정보입력 등을 거쳐 조회되는데, 한도조회를 한다고 신용점수가 하락하지는 않아서 부담없이 이용가능합니다. 조회 1분 만에 간편 심사가 완료될 정도로 빠르게 처리되니,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한도가 얼마정도 나올지 미리 확인해보세요.

  1. 카카오페이 실행

    카카오페이 실행 후 로그인하고 하단에서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한도 조회

  2. 서비스 선택

    대출 메뉴 목록 중 상단에 위치한 ‘신용대출 받기’를 선택합니다.
    한도 조회 서비스 선택

  3. 서비스 확인

    대출 조회 서비스 안내 사항 확인 후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대출한도 조회

  4. 한도 조회

    ‘바로 비교하기’를 터치하고 약관동의, 휴대폰 본인인증, 직업 등 정보 입력을 거치면 내 대출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조회

카카오페이 대출한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본 서비스를 통해 조회되는 한도와 금리는 신청자가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나온 결과입니다.

다만, 가심사만 거친거라서 실제 대출 신청을 할 때 이뤄지는 본심사의 결과와는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대출한도 조회는 여러 금융사를 한번의 조회로 확인하는 방식으로 신용점수에 영향을 끼지지 않는데, 짧은 기간 내에 반복적으로 조회하는건 피하는게 좋습니다.

금융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과다 조회를 이유로 실제 신청을 할 때 일정 기간이 지난 후 가능하도록 제재를 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왠만하면 한번의 조회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조회

대출과 밀접한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점수가 높아야 더 많은 한도, 더 낮은 금리로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로 현재 내 점수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낮다면 높아질 수 있도록, 높다면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에서 1년에 3회,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주기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