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예매 및 취소 방법 알아보기(코레일톡)

KTX 예매

KTX 예매를 간편하게 모바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장거리로 이동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 KTX를 이용하면 편안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무궁화호나 새마을호 보다는 표 값이 비싸지만, 최고 시속 330km까지 빠른 속도로 이동 가능하기에 많은 분들이 이용 중입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이면 이동할 수 있는건데, 나들이나 국내 여행 등을 위한 장거리 이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KTX 예매하는 방법 참고하여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보내 보세요.

Table of Contents

KTX 예매 방법 – 코레일톡

KTX 예매는 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모바일앱, ‘코레일톡’을 통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이용 중인 핸드폰 운영체제에 맞춰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예매가 익숙하지 않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보세요. 한번 해본 후에는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예약 가능합니다.

예매 바로가기

Time needed: 5 minutes

KTX 예매는 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모바일앱, ‘코레일톡’을 통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이용 중인 핸드폰 운영체제에 맞춰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예매가 익숙하지 않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보세요. 한번 해본 후에는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1. 출발 및 도착역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편도와 왕복 중 선택하고 출발역과 도착역, 일시, 승객 수 등을 설정한 후 ‘열차 조회하기’를 터치합니다.
    KTX 예매

  2. 열차 선택

    조회된 내역 중 원하는 시간에 출발하는 열차의 일반실이나 특/우등을 선택하고 좌석선택을 터치합니다.
    KTX 열차 선택

  3. 좌석 선택

    상단에서 호차를 설정한 후 흰색으로 표시된 좌석 중 원하는 자리를 선택합니다. 이후 하단 ‘선택 완료’를 터치합니다.
    KTX 좌석 선택

  4. 예매 신청

    조회 화면으로 돌아오면 열차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예매’를 터치합니다.
    KTX 예매

  5. 로그인

    회원번호,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등을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가입 후 이용하거나 비회원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KTX 로그인

  6. 승차권 확인

    예매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후 ‘결제하기’를 선택합니다.
    예매 정보 확인

  7. 할인 적용

    승차권 금액을 확인하고 적용 가능한 할인 사항을 선택한 후 ‘다음’을 터치합니다.
    승차권 예매

  8. 승차권 결제

    결제에 사용할 수단을 선택한 후 ‘결제/발권’을 터치하여 완료하면 됩니다.
    승차권 몌매 결제

예매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앱 메인화면 ‘승차권확인’에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예매를 취소하고 싶다면 출발시각 전까지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단, 출발시각이 이미 지난 상황이라면 역에 직접 방문해야만 환불 신청이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열차 출발 3시간 전까지는 일정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코레일톡>승차권확인>여행변경’에서 기존 예매시간보다 빠른 시간으로 바꿀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KTX 할인

KTX에는 다양한 종류의 할인 혜택이 마련되어 있어서 해당되는 사항을 활해 보다 저렴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종합이용안내>한일 및 부가서비스>할인제도’에서 대상 및 이용방법 등 상세내용 확인이 가능하니 예매 전 한번씩 확인해보세요.

할인제도 인터넷특가, 청소년 드림, 힘내라 청춘, 맘편한 KTX, 다자녀 행복, 기차누리, 공공할인, 모범납세자, 어린이·유아 할인, N카드, 정기승차권, 입석·자유석·환승할인, 단체할인, 4인 동반석

서울나들이 추천

서울에는 가족 및 친구, 연인 등과 함께 갈만한 곳이 많은데 그 중에는 54년 만에 국민에게 개방된 청와대도 있습니다.

자유입장이 아닌 인터넷 예약을 통해 관람 가능하며 내부 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볼거리가 다양하여 나들이 장소로 괜찮은 곳입니다.

예약 사이트를 통해 청와대 관람 신청을 할 수 있으니 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한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