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등급 조회 방법 정리(KT, SKT, LG U+)

통신등급

통신등급 조회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에는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다만, 소득이 없거나 프리랜서라 일정하지 않은 경우 소득증빙이 어려워 이용하기 쉽지 않은데, 이럴 때 통신등급을 활용하는 상품을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통신3사 KT, SKT, LG U+의 통신등급 조회 방법을 알아보고 자신의 등급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통신등급 조회 방법

통신3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의 요금납부 내역을 기반으로 하여 신용도를 평가하고 등급을 매긴게 통신등급입니다.

소득이나 직업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일반적인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대학생 및 주부 등 무직자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 이 통신등급으로 대상을 선정하는 비상금대출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제2의 신용점수라고도 불리는 통신등급을 조회하고 이상이 있다면 관리하여 추후 필요할 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SKT 통신등급 조회

금융어플인 ‘핀크’ 앱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조회가능합니다. ‘앱 실행>로그인>더보기>신용>T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핀크 바로가기

KT 통신등급 조회

KT 금융혜택 사이트를 통해 통신등급 조회가 가능했지만, 현재 서비스가 종료되어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통신등급은 기본적으로 요금 연체가 없다면 떨어질 일이 없는데, 그래도 정확한 등급을 확인하고 다면 KT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문의휴대폰+114 (무료)
1588-0020 (유료)
인터넷/TV/전화 문의유선 (국번없이) 100
무선 (지역번호)+100
KT Shop 고객센터1588-8001(유료)
080-515-9000(무료)

LG U+ 통신등급 조회

KT와 마찬가지로, LG U+도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으로 통신등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 114로 연락하면 됩니다.

통신등급 활용 비상금대출

신용점수 대신 통신등급으로 대출 대상을 선정하는 상품으로 농협은행 비상금대출과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두 상품 모두 최대 300만원 한도로 소액이지만 자격조건이 복잡하지 않고 모바일 신청이 가능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 기준 및 조건 등을 확인·비교해보고 추후 급하게 소액이 필요할 때, 보다 좋은 조건의 상품을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구분농협 비상금대출우리 비상금대출
대출대상직업·소득 관계없이 본인명의 휴대폰 보유한 만 19세 이상 개직장, 소득 관계없이 CB 1~6 구간의 통신 3사 이용고객
대출한도최대 300만원최대 300만
대출금리최저 5.41%최저 7.04%
대출기간3년1년